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



기존의 KT, LG, SK 통신사의 휴대폰은 여러가지 멤버쉽 서비스를 제공하는등의 장점도 있지만 요금제는 부담일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핸드폰을 잃어버리거나 고장나기라도 한다면 기기 교체 비용도 꽤나 들어가기 마련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금액 및 사용량에 따라서 여러가지를 직접 비교해볼 수 있답니다.




알뜰폰의 장점은 통신비교 절약되며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를 그대로 변경이 가능하며, 우려되는 통화품질도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위해서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가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상단의 메뉴를 보면 가장 우측에 우체국 알뜰폰이라고 있을거에요.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에 소개부터 가입절차등을 알아볼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요금제 항목을 선택해볼께요.




KT, SKT, LG망을 선택할 수 있으며, 구분에서 사용량에 따른 세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분들은 LTE를 주로 선택하겠죠?


통화량이 많지 않은 어르신분들은 3G에 약정 후불 옵션으로 설정하는게 가장 저렴할거에요.



지금까지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용량에 따라서 통신비도 절약할 수 있으니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Posted by Free Bird

2018년 무료운세 보기



올해는 정말 많은일들이 있었죠? 저 개인적으로는 회사를 이직하기도 했고, 새로운곳으로 이사도 했습니다. 다행히 하는 일도 잘풀렸던것 같네요. 어느덧 2018년 새해가 다가오고 있으며 이에따라서 내 운세는 어떠할까? 궁금해하는분들도 많으실거에요.


여기서는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볼 수 있는 2018년 무료운세 보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인터넷이라고 무시할게 아니라 꽤나 정확하므로 꼼꼼히 살펴보세요.



신한생명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무료운세 서비스는 저도 매년 참고할 정도로 꽤나 신뢰감이 듭니다.



신한생명 웹사이트에 접속후 우측하단에 보면 위와같은 몇가지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여기서 생활서비스 항목을 선택해서 다음페이지로 넘어가주세요.


여기서는 운세 외에도 우리 생활에 밀접한 몇가지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에서 운세 항목을 선택하면 다양한 무료운세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2018년 부자되기에서는 금전운을 알아볼 수 있으며, 토정비결은 한해의 길흉화복을 점처볼 수 있겠네요.


이외에도 애정운, 재물운, 월간등 필요에 따른 카테고리가 보기쉽게 정렬되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토정비결로 1년의 모든 내용을 파악한뒤 매달 월간 운세를 꼬박 꼬박 챙겨봅니다.



성별, 생년월일등을 정확히 기입후 보기 버튼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2018년 무료운세 보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볼 수 있으므로 꼭 체크해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Posted by Free Bird

itx청춘열차 예매 노선 시간표



개인적으로 국내에서 겨울철 가장 아름다운 여행지는 강원도라 생각해요. 맛있는 먹거리와 편안히 쉴 수 있는 자연 그리고 겨울에는 흰눈을 마음껏 즐길 수 있죠. 코레일에서는 춘천, 강원도 여행의 편의를 돕고자 특별 전용 열차를 운행중인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itx청춘열차 예매 및 주요 노선과 시간표를 알아보는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itx청춘열차 노선은 경부선 용산을 시작으로 가평을 거쳐 춘천까지 운행합니다. 주요 경유지는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운행횟수와 배차간격은 평일과 토요일, 일요일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평일은 40회, 토요일은 60, 일요일은 54회를 운행하네요.



itx청춘열차 예매를 위해서는 스마트폰 앱 혹은 PC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PC기준으로 정리했으나 스마트폰 앱도 과정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상단의 메뉴에서 승차권 -> 일반 승차권 예약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그럼 기차표 예약 페이지로 이동될텐데요.



좌측에는 인원정보등을 선택하고, 우측에서는 itx청춘열차를 선택후 출발역, 도착역 그리고 출발일 정도를 설정하여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말에는 여행객들이 많이 몰려서 매진이 되기때문에 미리 예약을 진행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itx청춘열차 예매 노선 시간표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흰눈이 쌓인 아름다운 강원도, 저도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Posted by Free Bird

비트코인전망 시세 예상



가상화폐가 시작된 이후 2017년은 가치를 재인식 받으며 가장 뜨거운 한해가 되었습니다. 아래의 2017년 비트코인 시세 차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시간이 흐름에 따라서 매일 오르락 내리락하면서 엄청난 상승세를 탔기때문이죠.


더 이상 오를까? 에이~ 설마 하곤 생각했지만 예상을 깨듯 하루 아침에 몇배가 오르기도 하고 때문에 나도 한번 투자 해볼까? 라고 생각하신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주변 지인들도 크게 이득을 보진 않지만 실시간으로 차트를 보면서 소소하게 재미를 보고 있더라구요. 지금 시기도 나쁜 선택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중장기 비트코인전망으로 미국의 TIP RANK 회사의 경제분석가인 Ronnie Moas에 따르면 2020년까지 여전히 가치가 급등할거라고 합니다.



비트코인전망 향후 시세 급등 원인은?


Moa씨가 발표한 급등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BitCoin 및 가상화폐의 시장의 규모는 1.5조원에 달합니다. 향후 10년이내 두배이상이 될것은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이전에 있었던 닷컴버블때와 유사한 사례이기 때문인데요.


닷컴버블의 상징으로는 미국의 Amazon과 구글로 이들은 1990년 이후부터 급격하게 성장하여 당시 100달러 수준의 가치가 현재는 900달러를 넘어설정도죠.



Roonie는 2018년 초기 시세를 7,500달러 수준으로 예상했으나, 이미 그 가치를 넘어서서 11,000달러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1월말쯤에는 14,000달러 수준으로 상향을 했으나 시세는 12월 시세는 이마저도 넘어서버렸죠.



현재 전세계에 약 200조 달러의 자금이 현금, 금등에 예금되어 있습니다. 이는 향후 10년간 가상화폐쪽에 1%정도만 흐르면 시가 총액은 대략 10배정도로 상승하게 되죠. Ronnie Moas는 향후 5년안에 2%정도 흘러나올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0조달러의 2%인 4조달러가 가상화폐로 유입되면 비트코인의 총 자산은 약 219조원의 규모로 성장하며 이에따라 비트코인전망도 밝으리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계 유명 애널리스트의 예상을 뛰어넘는 속도로 상승하고 있는 비트코인시세는 2018년에 본격적으로 상승하리라 생각됩니다만 이는 어디까지는 예측일뿐입니다. 소소하게 용돈정도는 부담없이 시작해볼 필요성은 있겠네요.


Posted by Free Bird

내용증명 작성방법 보내는법



우리는 살다보면 누군가의 권유로 혹은 TV 홈쇼핑, 인터넷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텐데요. 물론, 해당 상품이 만족할때도 있지만 과장, 허위사실에 의해 구매를 했거나 부작용등 제기능을 발휘하지 못할때 판매자에게 환불, 철회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법적인 절차를 밟게 되는데요. 그전에 내용증명을 통해서 상대방에게 자신의 요구 조건을 전달하여 해결하는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내용증명 작성방법 및 보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처음에 이런 문서를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하실텐데요. 특별한 양식은 없지만 인터넷 소비자상담센터에서 제공되는 양식과 사례별 예제를 참고하면 보다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오면 상단의 메뉴에서 상담신청 -> 내용증명의 순서대로 이동해주세요.


그럼 다양한 사례별 예제를 통해 보다 쉽게 내용증명 작성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샘플보기로 들어가면 그간의 다양한 사례에 따른 예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먼저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찾아보세요.


이후에는 작성하기로 들어가면 내용증명 양식에 직접 작성할 수 있습니다.



수신인 및 발송인 정보를 기입해주세요.


우측에 예시가 있으니 이에 맞게 작성하세요.



아래는 해당 항목에 요구사항 및 기타 사유에 대해서 간결하게 적어주세요.



모두 기입후 3부를 인쇄해주세요. 내용증명 보내는법은 이렇게 인쇄한 문서를 가지고 우체국으로 가서 발송하시면 된답니다. 지금까지 내용증명 작성방법 및 보내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Posted by Free Bird

인천공항 면세점 영업시간



한해를 마무리 하거나 새로운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서 모처럼만에 떠나는 해외여행에서 면세점 쇼핑도 빼놓으면 섭섭하죠. 인천공항은 국내 최대 공항으로 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출국 당일 쇼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조금 넉넉하게 도착해야 하며, 사전에 지도 및 위치등을 미리 파악해둘 필요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공항 면세점 영업시간 및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면세점에서 무엇을 구매할지 미리 생각해두고 영업시간 및 위치를 미리 확인하기 위해서는 인천공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쇼핑 / 식당 메뉴로 들어갑니다.



해당 페이지로 이동되면 시내 주요 및 인터넷 면세점 인도장 안내와 부가세 환급, 식당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세요.


우리는 쇼핑 카테고리의 자세히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외 명품, 화장품, 악세서리, 주류, 담배등 카테고리별로 면세점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쇼핑맵으로 들어가면 지도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니 미리 출력해두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지도도 참고해보세요.


카테고리별로 브랜드 및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명품 에르메스 및 지방시등은 오전 6시30분부터 오후 21시 30분까지네요.


위치는 여객터미널 3층 탑승구 부근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류 및 담배는 24시간 운영하는곳도 있네요. 지금까지 인천공항 면세점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어요. 연말, 연초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Free Bird

쏘카 이용방법 이용요금



업무상 다른 지역으로 출장을 가거나 급히 자동차가 필요할때면 기존에는 렌트카를 이용하곤 했습니다. 기존의 렌트카 시스템은 보통 1일을 기준으로 대여하기 때문에 조금 더 캐주얼하게 이용하기에는 부담이 되는데요.



국내에도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여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카쉐어링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도입됐습니다. 자동차가 필요할때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시간만큼 간편하게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쏘카 이용방법 및 이용요금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쏘카 이용방법



스마트폰 앱 So Car를 다운받아서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예약하여 운행할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받아서 최초에 회원가입시 운전면허 라이센스 정보 및 결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셔야만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 예약 방법에는 왕복, 편도, 부름예약등 3가지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왕복은 최초 대여한 장소와 반납 장소가 동일하며, 편도는 지정된 장소에 반납, 부름은 원하는 위치에 차량을 가저다 주는 서비스랍니다.


지도에 보면 풍선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여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모양은 현재 가능한 아이콘이며, 회색은 누군가가 현재 예약을 걸어둔 상태랍니다.



원하는 장소를 선택했다면 이용시간 및 차종을 선택할 수 있으세요. 아반떼AD, BMW X3, 스팅어등 다양한 차종이 있으며,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면 자세한 예약 사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차량을 대여하는 비용과 주행에 따른 요금으로 구분되는데요. 이는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예약 취소에 대한 페널티등을 꼭 숙지해주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사고시 보험료 옵션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


쏘카 사고시 손해 면책에 따른 부담금 옵션을 30만원 혹은 70만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외에 동승자가 운전을 할때는 사전에 예약시 동승자 지정을 해주셔야하만 해요. 그리고 차량 위치에 도착후 스마트폰 앱에서 스마트키 -> 경적, 비상등을 조작하면 보다 쉽게 자동차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주유와 반납시 확인해야될 사항입니다.



연료가 떨어져서 주유가 필요할때는 내부에 비치된 전용 주유카드로 결제하면 되며, 반납 연장이 필요할때는 미리 진행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쏘카 이용요금



이용요금은 주행(운행거리 x 기준)요금과 차량 대여요금으로 구분됩니다. 주행요금은 주행거리 x 차종으로 계산되며, 이는 반납후 최종 결제됩니다.


다음은 차량별 대여 요금표이므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국산 소형, 준중형, 중형부터 수입차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네요. 지금까지 쏘카 이용요금 이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도 급할때 몇번 사용해봤는데 너무 편리하더라구요.

Posted by Free Bird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 다운



자동차를 직접 운행하기 위해서는 운전면허 라이센스를 취득해야합니다. 차종에 따라 1종, 2종, 대형, 원동기, 지게차등으로 구분되며 필기시험을 치르고 실기 테스트 및 신체검사를 통해서 최종 발급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 다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인 도로교통지식과 문제풀이정도만으로도 손쉽게 1종 보통정도는 취득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시험장 웹사이트에서는 지금까지 출제된 모든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해당 웹사이트로 접속하면 첫화면에서 라이센스 발급절차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한번씩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필기시험 문제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학과시험 문제은행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문제은행 페이지로 오면 1종 2종 대형, 특수, 보통 그리고 원동기 문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의 게시물을 선택하여 들어가면 다운로드 받아서 풀어볼 수 있답니다. 파일 형식은 PDF이므로 혹시나 파일이 열리지 않는분들은 전용 뷰어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 다운 받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Posted by Free Bird